2024년 제2차 답례품 선정위원회 5개 공급업체 및 16종 답례품 추가 선정
막국수, 곰핫도그, 캠핑장 할인권, 한돈, 한우, 전통주 등 다양한 상품 추가
춘천시는 2025년 신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추가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2024년 제2차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5개 공급업체 및 16종의 답례품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춘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77종에서 총 93종으로 확대된다.
추가된 답례품 중 눈에 띄는 것은 막국수 밀키트다. 그동안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막국수를 선택할 수 없었던 기부자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공지천 재즈 페스타, 춘천 감자 페스타, 지방시대엑스포 로컬브랜드 페스타 등 다양한 춘천 축제와 함께했던 곰핫도그가 답례품으로 추가되었으며, 구곡폭포 캠핑장, 박사마을 글램핑장, 청평사 캠핑장에 대한 할인권을 추가하여 지난 답례품 선정에 이어 관광 관련 답례품을 강화했다.
선정된 답례품은 등록 절차를 거쳐 내년부터 고향사랑e음 춘천시 답례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매력적인 답례품 발굴뿐만 아니라 답례품과 공급업체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도 지속할 것”이라며 내년부터 판매될 신규 답례품을 예비 기부자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춘천시는 12월 한 달 동안 연말맞이 1+1 이벤트, 춘천과의 동행 인연 이벤트,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연말을 맞아 기부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춘천신문=유성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