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읍면동 협의체 및 마을복지계획단 성과 공유회 개최

18일 오전 10시 춘천시청 대회의실 진행
유공자 포상, 성과 영상, 마을복지계획 경과·우수 마을복지계획 발표 등

춘천시는 18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및 마을복지계획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과 민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 자원 확보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춘천시 복지 안전망에 중심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마을복지계획은 2021년부터 다양한 복지 욕구, 고령화 등 지역사회 문제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의 의제를 발굴하고 사업을 실행하는 춘천시의 주요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포상,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성과 영상, 마을복지계획 경과 발표, 우수 마을복지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마을복지계획단 개인 포상 5명, 우수마을복지계획으로 선정된 후평2동 외 3개소, 읍면동지역사회협의체 운영 유공으로 개인 25명 및 단체는 후평1동 외 4개소, 시의장상 단체 2개소에 표창장 및 표창패가 수여됐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지역공동체 해체 등 여러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역 소외 계층에 힘쓰는 협의체 위원분들과 지역 현안에 맞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힘써주시는 단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춘천시의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힘써주시는 위원님들과 단원님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춘천신문=최용락기자)

작성자 gbc3